Untitled Document
 
자주 묻는 질문 Q&A


따오섬

  Q : 따오섬에서 환전 할 수 있습니까?

  A : 네, 할 수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타오 섬에도 은행이 등장했습니다. 현재는 가게 바로 옆에도 방콕 뱅크 직영 환전도 설치되었습니다. 여행자 수표의 환전도 가능합니다.

  Q : ATM 기계가 있습니까?

  A : 부다뷰 리조트 바로 옆에 4개 정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따오 섬 곳곳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 가능한 카드는 Visa, Master 등의 신용 카드, CityBank, 신생 은행 등의 국제 사용이 가능한 은행의 카드입니다. 현금을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으므로 매우 편리한 데다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태국의 ATM에서 현금은 하루 20,000~25,000B까지만 인출 가능하므로 큰 금액이 필요할 때는 미리 인출하시거나 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Q : 신용 카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 부다뷰의 다이빙 대금 및 리조트 숙박 요금에 관해서는 2종류의 신용 카드 (VISA, Master)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수수료는 0 %! 무료입니다. 물론 캐시 (태국 바트)에서의 지불도 가능합니다. 따오 섬은 카드는 일부를 제외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JCB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곳이 많기 때문에 주의 해주십시오.

  Q : 국제 전화를 걸 수 있습니까?

  A : 걸 수 있습니다. 공중 전화를 이용하려면 먼저 국제(국제) 전화 카드를 구입합니다. 카드는 부다뷰 근처에 있는 세븐 일레븐에서 구입 가능하며, 세븐에 전화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카드는 100B ~입니다. 전화 카드의 종류는 국제 전화 인터내셔널, 태국의 가정의 2종류가 있으므로 주의하여 구입하십시오. 다른 방법으로는 인터넷 방 전화(스카이프 등)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헤드셋 (마이크 헤드폰)도 붙어 있기 때문에 특히 준비해 오는 필요가 없습니다.

  Q : 인터넷은 이용 할 수 있습니까?

  A : 인터넷 카페는 따오 섬에 많이 있습니다. 부다뷰  뿐만 아니라 인근에도 많이 있습니다. 한국어의 읽고 쓰기도 가능합니다.가격은 1분 2바트가 대부분입니다. 디지털 카메라의 데이터를 CD에 굽고 (1장 200바트), 인쇄, 스카이프 전화 등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 따오 섬에서 방콕, 코사이무이 행 티켓은 살 수 있습니까?

  A : 물론 살 수 있습니다. 방콕 행은 물론, 코사무이, 코팡안, 푸켓, 말레이시아 방면의 티켓도 무엇이든 갖추어져 있습니다. 자유 여행객은 특히 체류 기간을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게 따오 섬에서의 구입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따오섬에 와보고 "좀 더 여기에 있고 싶다"라고, 티켓 변경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 다른 곳에서 사온 티켓 날짜 변경은 경우에 따라서는 불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또한 어느 여행사에서나 티켓을 사면, 배 시간에 맞춰 항구까지 무료 택시 픽업이 가능합니다. (일반적 50B) 부다뷰에도 병설 샵 BUDDHA TRAVEL (부다뷰 여행사)이 있습니다.

  Q : 숙소는 예약이 필요합니까?

  A : 현재 타오 섬에는 FAN, 찬물 샤워하는 것이 1박 300B ~의 쪽방촌에서 고급 리조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리조트가 있습니다.최근에는 에어컨, 핫 샤워 방도 증가했습니다. 여러 가지 타입이 있기 때문에 따오 섬에 도착 후 원하는 숙소 찾기를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도착 후에도 충분한 여유가 있습니다만, 불안한 분이나 원하는 숙소가 미리 정해진 분은 사전 예약이 확실합니다. 숙박은 시즌에 따라 가격이나 방의 예약 상황이 약간 다릅니다. 특히 따오 섬 옆의 코팡안에서 매달 보름달 밤에 열리는 풀문 파티 전후나 성수기엔 방을 구할 수 없을 수 있으니 사전 예약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다뷰 주변의 숙박 예약도 받고 있습니다.

  Q : 샴푸 등의 생활용품과 일회용품은 현지에서 살 수 있습니까?

  A : 샴푸나 비누, 클렌징등 일회 용품은 거의 모두 구입 가능하며, 부다뷰 근처 세븐 일레븐(24H OPEN) 에서 언제나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샴푸나 비누는 Dove 및 데톨 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Q : 벌레는 많습니까? 구충제는 살 수 있습니까?

  A : 전세계의 비치 리조트에서 모기가 없는 곳을 찾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따오섬도 마찬가지로 저녁이 되면 역시 어디선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모기 등의 구충제는 이곳에서도 구할 수 있습니다. 태국 벌레에는 태국 구충제가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기향, 몸에 바르는 타입의 방충제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특히, 방갈로 등은 개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방에 음식을 내버려둬도 어느새 모여 있으니, 음식 쓰레기는 빨리 버리도록 합시다.

  Q : 휴대폰이나 카메라를 충전할 수 있습니까?

  A : 전압은 220V로 플러그의 모양은 한국의 것과 동일해 그대로 충전 가능하며, 만약 투숙 숙소에 전원이 없으면 부다뷰에서 충전 하실 수 있습니다

  Q : 복장은 여름옷만 필요한가요? 긴팔도 있는 편이 좋은가요?

  A : 기본적으로 1년 내내 반팔, 반바지 차림으로 지낼 수 있습니다. 따오섬은 낮에는 햇볕도 강하게 덥지만 아침 저녁은 의외로 시원합니다. 시기에 따라서는 (특히 비가 많은 시기)가 되면 아침 저녁으로는 꽤 쌀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따오 섬까지 이동하는 보트와 버스는 냉방이 강하기 때문에 얇은 긴팔이 있으면 편리합니다. 여성은 특히 일광욕할 때 얇은 겉옷이 하나 있으면 도움이 됩니다.






다이빙

  Q : 다이빙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까?

  A : 네, 할 수 있습니다! 신체 건강한 사람 15세 이상(주니어는 10세)이면 다이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다이빙(펀 다이빙)을 하기 위해서는 오픈 워터 다이버 이상 라이센스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다이빙을 시작하고 싶다! ! 라고 생각하시는 분은 오픈 워터 코스를 도전하시고, 궁금하거나, 시간이 부족한 분들, 다이빙이 어떤건지 알고 싶은신 분들은 1일 체험 다이빙으로도 수중 세계를 체험해 보실 수 있습니다.

  Q : 나이제한이 있습니까?

  A : 15세 이상(주니어는 10~14세)부터 오픈 워터 코스 수강이 가능하며, 다이브 마스터는 18 세 이상(주니어는 10세~14세) 코스가 있습니다. 15세 이상 OW 코스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잠수 최대 수심이 다소 제한되는 정도입니다. 15 세를 지나면 PADI 오픈 워터로 전환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니어 다이버도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Q : 수온은 어느 정도입니까?

  A : 따오 섬의 수온은 평균 27 ~ 31 ℃ 정도입니다. 시기에 따라 수온도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따뜻한 바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임대 잠수복은 3미리의 반소매 반바지 타입입니다.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이나, 따오의 바다는 플랑크톤이 풍부하기 때문에 드물게 피부가 약한 사람은 자극성이 있는 플랑크톤에 의해 모기에 물린 것처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타이트한 긴옷이나  다이빙용 레쉬가드가 있으면 준비해 오시면 유용하실 겁니다.

  Q : 다이빙 사이트까지의 거리는? 보트로 이동 시간은 얼마나 됩니까?

  A : 다이빙 보트는 항구에서 출발합니다. 가장 가까운 다이빙 사이트는 3분이며, 대부분의 포인트 이동은 대체로 15분 ~ 30분 정도입니다. 다이빙 사이트까지의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배멀미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불안한 분들은 매일 출발 전에 샵에 준비된 멀미약 약을 드시면 안심하고 다이빙 하실 수 있습니다.

  Q : 심해 다이빙 수심 제한이 있습니까?

  A : 다이버 레벨에 따라 다릅니다. 오픈워터 다이버 수심은 18미터, 어드밴스 다이버 30미터, 레크레이션 다이버 최대 수심을 40미터 입니다. 바다의 컨디션이나 다이버 레벨에 따라 그때마다 안전한 수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가이드 합니다.

  Q : 하루에 몇,번의 다이빙이 가능합니까?

  A : 코스 교육 다이빙은 1일 최대 3회 가능하며, 펀다이빙은 1일 최대 4 ~ 5 다이브 가능합니다. 오전 2다이브, 오후 2다이브, 2일에 한번씩 야간 다이빙이 있습니다. 오전, 오후 2 다이빙씩 세트로 되어 있기 때문에, 보통 한번 다이빙 나가시면 2회 다이브가 기본이십니다.

  Q : 따오섬 도착 날 다이빙을 바로 할 수 있습니까?

  A : 따오 섬에 도착이 오전 중일 경우는 오후 다이빙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오후 다이빙은 따오 섬 주변의 낮은 포인트를 주로 갑니다. 오랜만의 다이빙으로 인한 불안 해소, 잊어 버리기 쉬운 장비 세팅이나 수중 기술과 사인 등을 오후 체크 다이빙에서 해볼 수 있습니다. 단, 경험 횟수나 다이버 레벨, 혹은 오랜기간(6개월 이상) 다이빙을 안하신 분들은 스쿠바 리뷰는 필수입니다.

  Q : 스쿠바 리뷰는 무엇입니까?

  A : 오랜만의 다이빙으로 잊어버렸던 장비 세팅을 비롯해 다이빙 규칙이나 수중에서 필요한 스킬의 복습을  통해 다음날 부터 있을 다이빙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 복습을 하며 다이빙 감을 되찾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수영장에서 하는 것과 낮은 바다 다이브 사이트에서 하는 것으로 나눠집니다.

다음 내용에 해당하는 분은 반드시 스쿠바 리뷰를 받으십시오.

1. 공백이 반년 이상
2. 장비 세팅을 잊어 버린 사람
3. 경험 갯수가 50개 미만
4. 불안이 있는 분
5. 처음 부다뷰를 이용하시는 분

 
  Q : 고래상어를 볼 수 있습니까? 볼 수 있는 확률은 어느 정도 입니까?

  A : 고래 상어를 볼 수 있는 섬으로 유명 합니다. 자주 볼 수 있는 시기는 바다 수온이 가장 따뜻한 4~7월에 많이 출현하며, ·2012년 11월~12월에도 유독 많이 나왔답니다. 어떤 사람은 따오 섬에 올 때마다 매번 보는 사람도 있고, 몇 번이나 오고 있는데 전혀 만날 수 없는 ... (-_-) 등 다양한 것도 사실입니다. 솔직히 이것은 운도 많이 작용합니다.
그래서 운에 따라서? 가  정직한 대답일 것입니다.. ^^


 
   

SITE LOGIN :)